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펀치라인게임즈(이하 '회사'라 함)가 디바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란 디바이스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임시회원'이란 일부 정보만 제공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만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디바이스'란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및 기타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기타 유선 및 무선 통신망을 이용한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5) '계정정보'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6) '콘텐츠'란 디바이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재화,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7) '오픈마켓'이란 디바이스에서 게임 콘텐츠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8)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디바이스를 통해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9) '게임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회원이 디바이스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게임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 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6) 개인정보 처리방침
7)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본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환급, 계약 해제·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로부터 상당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7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본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본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타인의 정보 또는 디바이스를 도용한 경우
4) 청소년보호법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5)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6)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7)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부정한 용도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0)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11) 회사가 허용하지 아니한 디바이스에서 서비스 이용의 신청을 하는 경우
12)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디바이스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만14세 미만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였거나 동의를 얻었음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4)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운영정책)
-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4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외 제3자 제공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캐릭터 사진·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으며, 제휴서비스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 기록이 회원의 제휴 서비스상의 프로필, 닉네임 등과 함께 제3자에게 노출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해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원이 본 조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회원 및 타인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아니하며, 위 사유로 타인이 회사에 법적 조치를 청구하는 경우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이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운영정책,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 공지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사이버 자산(ID, 캐릭터, 아이템, 게임 재화 등)을 매매 또는 증여하거나, 이를 취득하여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타인의 신용카드·유/무선 전화·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저속한 정보를 교류·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소리·글·그림·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7)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및 승부 등 결과를 조작하거나, 게임의 강제종료 등 게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
10)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상표, 특허 등 기타 권리 일체 포함, 초상권 또는 영업비밀)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1)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2)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3)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14) 청소년보호법 등 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5)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서비스 내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아이템을 구매 또는 교환할 때 사용하는 유료 콘텐츠, 캐시 등)를 이용자가 일부 사용하거나 모두 사용하였음에도 오픈마켓에서 유료 콘텐츠 구매대금 모두를 반환 받는 행위
16)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공질서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 이익을 발생키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만일 위 영업 활동으로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이의를 제기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원은 책임지고 회원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해야 하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위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으나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의 계정 및 디바이스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디바이스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이의를 제기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원은 회원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따라야 합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 기타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
2) 채팅내용과 방법
3) 게시판이용 및 서비스이용 방법
4)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등 외부 모바일 플랫폼 제휴 서비스 정책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때 본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 게임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게임서비스 제공시간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 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4)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행태 등 회사가 예상하지 못한 게임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을 위해 필요한 경우
- 회사는 디바이스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디바이스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디바이스의 변경·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디바이스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게임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 또는 기술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게임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중단사유·보상조건 등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27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아이템에 대해 제24조 제3항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수집 등)
- 회사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제3자가 제1항에 따라 채팅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제10조 제2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조사·처리·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디바이스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5조 (광고의 제공)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게임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 회사가 제작한 게임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게임 내에서 보이거나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애플리케이션 또는 게임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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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 본 조는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7조 (유료 콘텐츠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 게임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한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릅니다. 다만, 제13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없는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자까지로 합니다.
- 서비스 내 다른 콘텐츠로의 교환이나, 콘텐츠 이용 시 소모되는 콘텐츠(이하 ‘게임 재화’ 라 합니다.)의 경우 유료 결제를 통해 제공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따라 무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게임 재화는 사용 시 유료 결제를 통해 제공된 것이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다만, 서비스에서 별도의 사용 우선순위를 지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 회원은 제10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는 제19조 제1항에 따라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1)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채팅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계정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4) 회원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
- 제1항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으며,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잔액 및 잔여기간 등 잔여서비스와 관련한 보상 및 환불이 일체 불가합니다.
- 제1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회원이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 제4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유료 게임서비스의 경우에는 정지된 시간만큼 회원의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당하는 유료서비스 또는 캐시 등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3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10조 제2항 제15호에 따른 이용 정지의 경우 정지된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선 환불된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불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절차)
- 회사는 제18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의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내용·정도·횟수·결과 등을 고려하여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18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20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이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 회사는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 (대금결제)
-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 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2조 (청약 철회 등)
- 회사와 유료 콘텐츠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과 콘텐츠 이용 가능일 중 늦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2) 추가혜택이 제공되는 경우에 그 추가 혜택이 사용된 콘텐츠
3)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콘텐츠의 개봉행위가 있는 경우
4)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거나 회사의 이벤트, 쿠폰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은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획득한 콘텐츠의 경우
5) 묶음형으로 판매된 콘텐츠의 일부가 사용되거나 적용된 경우
-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재화 등의 포장 또는 그 밖에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해당 콘텐츠의 시험사용 상품을 제공(한시적 이용의 허용, 체험용 제공 등)합니다. 이에 대한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콘텐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청약철회 등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 회원은 제1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콘텐츠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사업자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유료 서비스 또는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회수하고 유료서비스 또는 유료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회수한 날로부터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유료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법정대리인은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콘텐츠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디바이스,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청약철회는 서비스 내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과오납금의 환급)
-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환불을 대신하거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계약 해지 등)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로 인해 회원이 게임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게임이용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 회사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5조 (손해배상)
-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 또는 회원의 디바이스, 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의 사용 환경에 의해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중지, 사용제한, 데이터 삭제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 재화 등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디바이스 비밀번호,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이 디바이스의 변경, 디바이스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임시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게임 서비스 내 쪽지,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게임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9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인력을 운영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게임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27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1조 (이용약관의 변경)
본 이용약관은 2025년 4월 1일(화)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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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운영정책
제1조 (일반 원칙)
- 본 운영정책은 회사의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효과, 제재에 대한 이의 절차, 복구 정책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 기준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 본 운영정책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로부터 최소 7일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에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라 고지합니다.
- 회사가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변경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준수하지 않거나 인지하지 못함으로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도움을 드릴 수 없으므로, 이용자는 운영정책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 본 운영정책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과 관련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2조 (문의, 신고 및 이의신청)
- 회사는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하여 제보를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 및 개선을 진행합니다.
- 이용자는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었거나, 서비스의 취약점(버그, 계정도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한 경우 및 서비스 이용 중 기타 문의가 필요한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하여 문의, 신고 및 이의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인 게임: 게임 내 설정 메뉴의 고객센터
2) 이메일: 고객센터 메일 (help@plgames.co.kr)
3) 주말 및 공휴일에는 상담이 지연될 수 있으며, 전화 및 방문 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4) 업데이트 예정 사항이나 개발 방향 등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사안에 대한 문의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답변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간 분쟁에 대한 문의 등이 접수된 경우 중립적인 입장에서 분쟁에 일체 개입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 간 분쟁이 이용약관, 운영정책 위반으로 발생하였거나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피해를 입히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사안에 대해 검토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3조 (제재 절차)
- 회사는 신고 접수된 내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임시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위반 행위를 신고한 이용자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모니터링 등으로 인하여 발견된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한 행위에 대해서는 별도 신고 접수 없이 조사 및 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재 시 제재내용, 제재사유, 이의신청 등에 대하여 고객센터 문의 답변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이의신청이 이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용된 제재를 해제하는 등 게임 정보를 복구합니다.
제4조 (제재의 종류)
- 경고: 위반 행위에 대한 운영자의 주의/권고, 캐릭터명 강제 변경, 게임 접속 임시 제한 등을 통지하는 형태
- 기간 접속 제한: 일정 기간을 정하여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형태
- 임시 접속 제한: 회사가 위반 행위 및 버그 등의 사실 확인을 위하여 긴급하게 임시로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형태
- 영구 접속 제한: 영구적으로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형태
- 콘텐츠 이용 제한 : 위반 행위와 관련된 게임 콘텐츠의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하는 형태(채팅금지 등)
- 게임정보 조정: 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및 길드의 정보, 경험치, 아이템, 재화 등의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한 모든 수치화가 가능한 정보의 성질을 변경, 삭제 및 초기화하는 형태
제5조 (작명에 대한 정책)
이용자가 게임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이름을 직접 부여하는 모든 종류의 명칭(캐릭터 및 닉네임 명, 길드명 등)이 다음에서 정하는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제한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거나 또는 영구적으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아래 항목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게임 내 영향을 주는 경우 게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제재 대상 명칭
○ 현금, 현물거래 혹은 계정 거래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이거나 이를 연상하게 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명칭
○ 제3자의 저작권 및 상표권을 침해할 수 있는 명칭
○ 욕설이나 비속어 등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명칭
○ 욕설의 철자나 단어를 바꾸는 등 욕설 내용을 연상하게 하는 모든 형태의 명칭
○ GM 및 회사 소속직원을 사칭할 가능성이 있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인종/종교/성/민족적인 차별에 관한 사항이 내포되어 있는 명칭
○ 이용자의 계정정보가 포함되어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명칭
○ 기타 불쾌감 및 성적 상상을 일으킬 수 있는 명칭
제6조 사기 및 현금거래에 대한 정책
- 사기 행위에 대한 정책
게임 내 시스템(채팅, 거래, 메일, 쪽지, 선물 등을 포함)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을 속이고 부당한 이득을 취득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사기에 관련된 모든 행위는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힐 뿐 아니라 게임 내 즐거움을 빼앗아가고 더 나아가서는 법적인 처벌까지도 받을 수 있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당사는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사기 행위에 대해 엄격한 제재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 현금거래에 대한 정책
1) 게임 내 모든 캐릭터, 아이템, 게임 재화 등에 대한 소유권은 당사에 있으며, 이용자는 사용권만 가집니다. 따라서 게임 이용자는 당사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시스템만을 통해 다른 이용자와 아이템, 재화 등을 거래(매매 및 교환) 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오류 (버그) 또는 허용되지 않은 불법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 된 아이템, 재화 등의 현금거래는 허용하지 않으며, 당사가 판단하여 객관적으로 현금거래가 있었음이 명백하고 현금거래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게임 이용에 제한을 줄 수 있습니다.
3) 이 정책은 현금 이외의 다른 재산가치를 가지고 있는 현물이나 다른 게임의 캐릭터, 아이템, 게임 재화 등과의 교환에도 적용됩니다.
4) 현금거래로 인한 피해 및 책임은 계정의 사용권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제한)
- 회사는 아래의 표에 기재된 각 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 행위를 한 이용자에게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로부터 원칙에 따른 제재 및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와 관련된 이익(게임머니, 아이템, 경험치 등)을 회수하거나 게임정보 조정을 할 수 있으며, 버그를 악용하거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 관련 이익의 산정이 어려운 경우 게임 정보를 삭제하거나 접속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수 또는 게임정보 조정에 있어 관련 이익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관련 이익에 상응하는 아이템 및 재화가 회수되거나 회수 완료 시까지 지속적으로 회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결제 관련 프로세스의 악용 행위의 경우 임시 접속 제한 후 내부 조사 절차가 진행됩니다.
악용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영구 접속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악용 행위로 판단되지 않은 경우 임시 접속 제한 조치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위반 행위로 인하여 다수의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그에 대한 제재는 1회만 적용됩니다.
-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각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가 동시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의 위반 행위에 가담, 공모한 이용자 또는 부당 이득을 취한 이용자 또한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의 위반 행위로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자가 취득한 경우, 이용자가 직접 위반 행위를 하지 아니하였더라도 회수 또는 게임정보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 계정 도용 및 거래 등에 관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제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위반행위를 하였다 하더라도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서 열거되지 않은 사안이라도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 행위의 성질 및 경중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며, 이용제한 기준은 아래의 표를 따릅니다.
- 서비스 이용제한이 적용된 경우, 적용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가 취해진 경우, 회사는 캐릭터명의 일부와 제한 사유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단, 영구이용제한 등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캐릭터명 전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1) 게임 이용제한 기준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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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위반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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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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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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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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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신사적인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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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도배하여 다른 회원의 게임 이용에 방해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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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3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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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7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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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15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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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언어를 사용하여 다른 회원의 게임 이용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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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 들게 하는 표현 또는 행동을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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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진행 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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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의 정상적인 운영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게임 운영자 및 회사 소속직원 사칭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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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7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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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15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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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30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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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사실 유포 또는 공지되지 않은 비밀을 누설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득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에게 혼란, 피해를 주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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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타 게임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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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또는 게임 내 재화, 아이템 등을 현금이나 현물, 또는 다른 게임의 아이템 및 각종 상품권과 교환하거나, 교환을 시도하거나, 교환을 알선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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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욕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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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설 및 비속어 등(욕설 및 비속어로 혼동할 수 있는 단어나 철자를 바꾼 것을 포함)을 사용하여 다른 회원들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신체 비하, 모욕적인 발언 등으로 불쾌감을 주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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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3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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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7일 금지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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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15일 금지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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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뷰징(부정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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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내 시스템을 통해 부정하게 이득을 취한 경우
※획득한 모든 이익은 회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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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15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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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30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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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영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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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어뷰징 행위를 고의적 혹은 반복적으로 하여 게임 내 심각한 영향을 주는 경우, 위 어뷰징 행위를 통해 획득한 게임 내 재화 및 경험치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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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의적으로 타인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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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악용 및 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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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버그를 악용하거나 이를 유포하거나 유포를 시도한 경우
※ 획득한 모든 이익은 회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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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영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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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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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플레이 프로그램, 스피드 핵 등 불법 프로그램을 조작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사용한 경우 또는 다른 회원에게 이를 전송하거나 유포, 광고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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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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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이용자를 속여서 부당한 이득을 취득하고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여러 사기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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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30일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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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영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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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운영자 또는 회사 소속직원을 사칭하여 사기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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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행위에서 취득한 게임 내 재화 등 아이템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또는 반복적인 사기 행위로 인해 게임 내 심각한 영향을 주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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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영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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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계정 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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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ID)에 등록된 정보를 당사자 동의 없이 타인이 무단으로 접속하여 해당 계정의 정보(이메일 주소 및 내용, 계정, 캐릭터, 아이템 및 게임 재화 등)에 피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 등 아이디 도용에 관련한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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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용 영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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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커뮤니티 이용제한 기준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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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위반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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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배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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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하거나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게시하는 도배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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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건전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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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게시물
1. 해당 게시판 목적과 무관하거나 커뮤니티 서비스의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 2. 욕설, 비방, 조롱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게시물 3.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정치인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게시물 4.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단어, 또는 노골적인 성적인 묘사 등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에게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게시물 5. 반 사회적이거나 특정 집단에 대한 비하가 포함된 게시물 6. 직접적인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7. 제3자의 명예, 초상권, 개인 정보를 포함하여 권리를 침해하거나 훼손할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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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사실 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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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를 통하여 다른 이용자를 선동할 목적을 갖고 있는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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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자료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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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저작권 있는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하거나 배포한 게시물
2. 불법 파일 또는 해킹 방법 및 크랙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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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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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거래, 현금 거래 행위 등 모든 현금 거래 관련된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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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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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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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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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성 광고 또는 타사 앱 및 게임을 홍보하는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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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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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및 기타 사기 관련 범죄 행위를 포함한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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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사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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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또는 GM으로 혼동할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거나, 이를 사칭하여 작성된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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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프로그램 제작/사용/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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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시스템 악용, 불법 프로그램을 유포 하거나 광고하는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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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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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기관으로부터 삭제 요청을 받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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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복구 정책)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기술적인 오류 등)로 캐릭터의 정보 또는 소지하고 있던 게임머니, 아이템 등이 소실 또는 변경된 경우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한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에서 복구를 진행합니다.
- 복구는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 등에 문의가 접수되어야 하며 복구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데이터 조사 기간 및 원인 규명 작업을 포함하여 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 완료됩니다.
-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복구 대상이 아니거나 복구를 받을 수 없습니다.
1)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한 경우
2) 문제 발생 계정이 아닌 타계정으로 문의를 접수한 경우
3) 이용자의 과실이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공지사항 등 회사가 사전에 안내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경우
4)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객관적인 데이터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5) 아이템 상점 판매, 강화 및 조합 등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 이용에 따른 소실
6) 현금 거래, 계정 거래, 계정 공유,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식의 게임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 일체
7) 계정 정보 및 디바이스 관리 미흡으로 도용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8) 게임 내 사기 등 이용자 사이의 문제로 발생한 피해
9) 디바이스 변경 또는 디바이스 초기화로 인해 발생한 피해
10) 기타 이용약관 제26조에 명시된 회사의 면책에 해당하는 경우
- 복구 신청이 허위로 확인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접수된 복구 신청은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제9조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정책)
- 원활한 서비스 진행을 위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을 침해 및 업무를 방해할 경우, “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의 2항 감정노동자 보호 조치”에 따라 경고, 상담 중단, 상담 제한 및 서비스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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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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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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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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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 인권 침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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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및 상담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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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게임 이용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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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게임 이용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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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란 1:1문의, 이메일 등 모든 CS창구를 의미합니다.
- 동일 IP나 기기 정보 등에서 접속하는 다수의 계정에서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할 경우, 동일인에 의한 행위로 간주하여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상담, 문의시에 본인 및 상담사의 현실 세계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를 언급한 경우 관련법령에 의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을 침해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담사에게 욕설 및 폭언, 인격 모독, 성희롱, 협박,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2) 게임과 무관한 욕설 및 폭언, 인격 모독, 성희롱, 협박,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3) 지속적인 욕설 및 폭언, 인격 모독, 성희롱, 협박,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4) 본인 및 상담사의 현실세계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
5) 무리한 요구를 반복적으로 요구하거나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문의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추가 안내가 불가한 내용에 대해 지속적인 상담을 요구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그 외 직·간접적으로 상담사의 인격을 침해하거나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일체의 행위
제10조 (개인정보 관리)
- 사용하는 계정에 대한 모든 책임은 1차적으로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게임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 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양도, 또는 매매를 한 경우, 이러한 행위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문제(사기, 도용 등)에 대해서 회사의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사용하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계정의 도용 및 해킹 등의 위험으로부터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개인 과실에 의해 발생하는 사기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슷한 캐릭터명 또는 GM을 사칭, 그리고 친분을 이용한 사기 등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게 거래 또는 재화, 아이템 등의 이동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1조 (서비스 운영정책의 변경)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2025년 09월 18일(목)부터 적용됩니다.